오늘은 가스레인지 손잡이가 부러졌을 때!!

직접 교체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모처럼만에 집에서 요리를 해먹고 싶어졌습니다.

(저같은 자취남에겐 흔하지 않은 날이죠)


가스밸브를 열고!

가스레인지를 힘차게 돌립니다!!


어라?


이상한 소리가 났습니다.

그러더니 손잡이가 뚝 하고 바닥으로 떨어져버리네요.


잠시 "이런 젠장!" 했으나

저희 집 가스레인지는 2구짜리죠.

남은 한개로 다시 시도를 합니다.


어라?

또 부러졌네?


2개의 점화 손잡이가 모두 부러져버렸습니다...



땅바닥에 떨어져버린 점화 손잡이에요.

원래 뒤쪽에 홈이 있는데 반쪽이 사라져버렸네요.



점화손잡이가 사라진 가스레인지.

참 당황스럽습니다. 이런 건 본적도 없고

서비스센터 수리기사님을 불러야 되나 하는 순간.


일단 우리의 친구 인터넷에 물어봅니다.


인터넷엔 역시 없는게 없어요.

제조사 서비스센터 소모품샵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잽싸게 검색을 해봅니다.

(저희 집은 LG전자 제품입니다)



아하 소모품샵이 떡하니 있네요.

접속해봅니다.




음.. 제품 별로 소모품을 파나봅니다.

잘 찾아보니 가스레인지가 보이네요.

들어가봅니다.



아 무슨 손잡이 종류가 이렇게 많습니까

적용모델이 보이는 걸로 보아

아무거나 껴서는 안될 것 같네요.


아무래도 저희 집에 있는 가스레인지 모델명으로 

소모품을 검색해 보는게 빠를 것 같습니다.

가스레인지 옆면의 모델명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검색!!



조회한 모델에서 사용하는 소모품이 쫙 뜹니다.

점화손잡이가 보이네요!!

점화손잡이를 구매하고 결제까지 마치면 구입 끝


(Tip. 상품검색에서 모델명으로 검색하는게 빠릅니다.

저희 집 모델은 "가스오븐"으로 제품분류가 되어 있어

가스레인지에서 찾았더니 나오질 않더라구요.)


이틀 정도 기다리니 새 손잡이가 택배로 왔습니다.

뜯어봅니다.



오 광택이. 때깔보소.

깔끔하니 새 제품 티가 팍 나네요.


부러진 손잡이랑 비교를 해볼게요.



뒤쪽 홈 부분이 깨진게 보이시죠?

이런 고장이면 굳이 기사님 부르지 않고

소모품 샵에서 새로운 손잡이 구매 후에

직접 바꿔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이제 가스레인지에 끼워볼까요.



조립하시기 전에 꼭 가스밸브 잠겨있는 지 확인.

손잡이에 방향 표시가 되어있으니 확인하시고

가스레인지에 연결합니다.



처음에 끼울땐 다소 뻑뻑할 수 있어요.

헐거우면 손잡이가 헛돌 수 있으니 그런것 같네요.

당황하지 마시고 조금만 힘을 주셔서 끼워봅니다.

(우리 모델명으로 검색해서 샀잖아요.

안맞으면 안되잖아요.)



아 드디어 손잡이 교체가 끝났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든지 할 수 있어요.



가스레인지 자체 고장이 아닌 소모품이 파손되었을땐

소모품샵에서 구매 후 직접 교체를 하셔도 될 것 같네요.


이상 가스레인지 손잡이/점화손잡이

직접 교체 방법이었습니다.


손잡이가 날라가도 당황하지 마세요!!















BELATED ARTICLES

more